현재 2015년 국회 속기공무원 채용시험이 치러지고 있는데요. 1차 필기시험은 전국에서 총 13명이 합격하였고, 이중 영등포카스속기학원
출신은 총 4명입니다.
그리고 2차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지난 주말 있었는데요. 전국 총 9명이 합격하였고 영등포 출신의 4명 모두 합격하였습니다.
올해 국회속기직은 총 8명 채용인데요. 수험생들 모두 3차 시험까지 최선을 다해 꼭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.
영등포카스속기학원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2015년 올해도 역시 국회속기사 전국 최다 배출 교육기관이란 타이틀은 이미 완수되었습니다.
2007년에서 2015년까지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국회속기사를 배출한 교육기관이 되었는데요. 참고로 2005년 5월, 총
수강생 수 6명으로 개원한 것이 바로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의 시작이었습니다.
사실 영등포카스속기학원 국회보다는 의회 속기사, 또 의회보다도 법원 속기사 합격 취업점유률(최근 전국 9급 법원 속기사의 무려 50%에
가까운 기록을 보유!!)이 훨씬 더 높습니다만,,
아무래도 속기사 취업분야에서 국회가 가지는 상징성에는 그 어느 곳도 견주기 어렵다고 봐야 될 것입니다.^^
이미 타직렬 일반 7급 행정직공무원이 국회직 9급을 목표로 본원에 수강등록한 실제 기록도 가지고 있을 정도이니까요..
|